• 최종편집 2024-07-24(수)
 
10을 향한 9의 열정으로 장르 불문, 국가 불문 엣지있는 작품들을 선보이는 엣나인필름이 지난 6월 1일(토)부터 씨네Q 신도림점 씨네필하우스 전용관에서 ‘엣큐필름(atQ필름)’ 기획전으로 다시 꺼내 보고 싶은, 반짝이는 25편의 작품을 선정하여 절찬 상영 중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북유럽, 북미 등 다양한 국가에서 주목받은, 다채로운 장르적 재미를 선사하는 독립·예술 영화 25편을 상영작으로 선정해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다.


캡처.PNG

이번에 공개된 라인업 예고편은 반짝이는 25편의 상영작을 소개하며 눈길을 끈다. 

 

우선, 여성 감독의 빛나는 저력을 입증하며 극장가에 여성 감독의 돌풍을 불러 일으켰던 '우리들', '벌새', '메기'는 섬세한 감정 묘사와 연출력으로 사랑받는 김종관 감독의 '더 테이블'과 함께 ‘다시 보고 싶은 우리 영화’ 섹션으로 오랜만에 극장에서 관객들을 다시 만난다.


올해 칸영화제 주목할만한시선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돌아온, 젊은 거장 ‘자비에 돌란 시리즈’ 섹션에서는 '하트비트'부터 '로렌스 애니웨이', '탐엣더팜', '마미', '아이 킬드 마이 마더', '마티아스와 막심'까지 전에 없던 것을 보여주며 세상을 놀라게 했던 그의 전작들을 빠짐없이 훑어볼 예정이다.


음악으로 세계를 감동시킨 전설적인 거장 ‘류이치 사카모토 음악 시리즈’ 섹션에서는 그를 세계적 거장의 반열에 오르게 만들어 준 '전장의 크리스마스', '마지막 황제'를 다시 극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선사한다.


잊지 못할 클래식 명작을 소개하는 ‘클래식나인’ 섹션에서는 '동경이야기', '동경의 황혼', '아지랑이좌', '지고이네르바이젠', '400번의 구타', '쥴 앤 짐' 등 거장들이 사랑하는 거장 감독 오즈 야스지로, 스즈키 세이준, 프랑수아 트뤼포의 작품을 선보이며 씨네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코로나 시기에 우리가 놓친 영화를 짚어주는 ‘씨네 리와인드’ 섹션에서는 '사랑이 뭘까', '가가린', ‘마스터피스 다큐멘터리’ 섹션에서는 '만신', '액트 오브 킬링', '사마에게', ‘북유럽 명작’ 섹션에서는 '멜랑콜리아', '더 헌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엣큐필름’을 보다 많은 관객이 즐길 수 있도록 씨네Q는 할인과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5편 중 3편을 관람한 관객에게는 멤버십 포인트 500점을 추가로 지급하고, 5편의 작품을 본 관객에겐 관람권 1매를 증정한다. 또한, 6월 19일 개봉하는 엣나인필름 배급작인 ‘판문점’의 인증을 남길 시 포인트 500점을 추가로 적립해 협업의 의미를 더한다.


'벌새', '마미', '마지막 황제', '액트 오브 킬링', '멜랑콜리아' 관객에게는 씨네Q 시그니처 굿즈 ‘시리즈 티켓’을, 일부 작품의 관객에게는 스페셜 포스터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6월 6일(목) 오후 4시 '우리들' 스페셜 GV에서는 윤가은 감독과 최수인, 설혜인, 이서연 배우가 오랜만에 극장을 찾아 관객들을 만난다. 개봉 8주년에도 여전히 뜨거운 관심과 응원을 받으며, 예매 오픈 이후 빠르게 매진되며 인기를 입증했다.


‘엣큐필름’ 기획전은 6월 1일(토)부터 7월 4일(목)까지 씨네Q 신도림점 ‘씨네필하우스’ 전용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예매는 씨네Q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엣나인필름의 ‘엣큐필름(atQ필름)’ 기획전...25편의 작품 선정! 라인업 예고편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