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24(수)
 
  • - 도내 100여개 기관 참여, 108개 체험‧전시 프로그램 풍성

내년 특별자치도로 새롭게 태어나는 전라북도의 미래를 열어갈 과학 기술의 대축전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전북도와 전북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재)전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제17회 전라북도 과학축전이 전북어린이창의체험관 일원과 과학축전 누리집(www.jbsf.co.kr)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됐다.

 

이번 과학축전은 8일(금) 오후 3시 어린이창의체험관에서 김관영 도지사, 국주영은 도의장, 서거석 교육감, 도내 과학기술 관련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2023-09-08 제17회 전라북도 과학축전 (10)-퍼즈먼스 학생들과 기념촬영.png
사진/전라북도

이날 개막식은 전라북도 과학축전 누리집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됐으며 김관영 도지사와 서거석 교육감의 환영사, 국주영은 도의장의 축사, 제3회 전북과학기술인대상 시상, 개막 퍼포먼스, 과학 체험부스 투어 등 본격적인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전북도는 이번 과학축전을 통해 지역의 과학기술 발전에 많은 노력과 업적을 세운 제3회 전라북도 과학기술인대상 수상자들을 시상했다.

 

연구개발 및 기술혁신 등을 통해 도내 기업의 성장지원과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한 ▲이성권 ㈜이피캠텍 대표, ▲김진상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북분원장 ▲정병엽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 연구소장 등 3명에게 메달과 상패가 수여됐다.

 

올해 과학축전에는 체험중심의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지난해와 같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한 가운데, 오프라인 체험부스를 기존의 56개에서 77개로 늘리고, 체험키트를 사전에 배부하고 누리집을 통해 가정에서도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지난해 호평을 받았던 찾아가는 과학축전을 동부권 지역을 중심으로 확대‧운영키로 하고 모두 40개교 3,700여 학생들에게 과학축전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과학문화 확산과 격차 해소에 나섰다.

 

올해 제17회 과학축전은 총 104개 연구소, 기관, 학교 등이 참여해 108개(온라인 31개, 오프라인 77개) 전시 및 체험 컨텐츠를 구성했다.

 

오프라인은 어린이창의체험관에서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3일간, 온라인은 과학축전 누리집(www.jbsf.co.kr)를 통해 오는 14일(목)까지 7일간 개최된다.

 

올해 축전은 선착순 참여와 사전예약제를 병행해, 많은 청소년과 도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전에 진행된 온텍트 체험키트 신청은 2,200여개 체험키트가 마감됐을뿐 아니라 오프라인 부스체험도 마감도 완료되는 등 과학축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입증됐다.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전북의 미래를 열어갈 이차전지와 그린모빌리티, 스마트농생명, 탄소융복합소재, 재생에너지 등의 전시관 등 77개의 체험부스로 구성돼 전북 과학산업의 성과와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체험관에는 과학·소프트웨어(SW)교육·특별 체험관 프로그램 등 31개 세부 콘텐츠가 준비돼 유치원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놀이를 겸한 과학교육의 한마당이 될 전망이다.

   

과학축전 누리집은 전북미래전략관을 3차원(3D)으로 구축해,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산업을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으며, 전북 과학기술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상을 쉽고 재밌게 이해하도록 꾸며졌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북특별자치도의 미래를 열어 갈 과학축전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